본문 바로가기
리뷰/소설 리뷰

홍등가의 소드마스터 리뷰 - 망신창이

by 얼음렌즈 2022. 9. 17.
반응형
-홍등가의 소드마스터 작가 : 망신창이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의 장르 : 판타지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의 진행 상황 : 22.09.17 기준 총 228화/연재중


-홍등가의 소드마스터 보는 곳(연재처) :

1. 문피아
https://novel.munpia.com/297172

2. 네이버 시리즈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8365155


-소개글 :

읽지도 않은 소설 속 인물로 환생했다.

멸망을 막긴 개뿔, 내 한 몸 건사하기도 힘들다.

 

 

 

 

 

 

 

홍등가의 소드마스터

 

 

 

 

 



※보다 정확한 리뷰를 하기 위해 중요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의 줄거리 :

어쩌다보니 친구가 읽던 소설 속에 환생하게 된 주인공 레이의 세계 구원을 위한 고아군단 육성기.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의 장점 :

-현대인 출신 주인공

주인공 한시현은 어떤 초월적인 존재의 힘에 의해 친구가 읽던 소설 속 세상에 환생하게 된 현대 한국인입니다.

세계의 구원을 목적으로 주인공을 환생시킨거지만 문제는 주인공은 그 소설의 세계관을 잘 모른다는 거죠.

거기에 환생 특전은 몇 가지 받았지만 근본적으로 주인공의 재능 자체가 특출난건 아니라 아직 나이가 어린 초반부에는 빠르게 치고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먼치킨이라는 느낌은 안 들더군요.

아무튼 주인공은 이런 자신의 상황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고아들을 고아원에 끌어모아 육성하면서 그 속에서 재능 있는 애들을 발굴한 다음 세계를 구원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주인공이 현대인 출신이라 전반적인 대사나 나레이션이 요즘 쓰는 구어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보다가 친숙한(?) 느낌이 들었죠.

현대 한국식 농담과 욕설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겁니다.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의 단점 :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이 재능이 별로 없어서 시작부터 부하 만들기에 비중을 두는 스토리가 별로였습니다.

내용이 진행되면서 주인공이 어떻게든 강해지는거야 당연하겠지만 애초부터 천재가 아니라는 점을 깔고 가는 데다가 고아원 아이들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서 주인공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줄어들 것이 뻔히 보이더군요.

저는 먼치킨을 좋아하는 데다가 주인공 하나에게 집중해서 소설을 보는 편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등장인물들이 나오면서 주인공의 비중이 분산되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다보니 이 소설은 시작부터 상당부분 안 맞았죠.

 

 

 

 

 

총평 :

무난한 환생물인가 했지만 시작부터 나오는 고아 모아서 키우는 스토리 때문에 볼 생각이 싹 사라진 소설 '홍등가의 소드마스터'입니다.

제목 어그로가 나름대로 참신해서 보긴 했지만 시작부터 불호 내용이 나오니 뭐 그냥 적당히 보다가 접게 되었죠.

만약 부하 육성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재밌게 볼 수도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