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설 리뷰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리뷰 - 비도

by 얼음렌즈 2023. 9. 24.
반응형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작가 : 비도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작가의 다른 작품 :

회귀자의 삼시세끼(완), 신창, 망국의 귀족이 되다(완)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장르 : 무협(환생물)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진행 상황 : 23.09.08 기준 총 485화/완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보는 곳(연재처) :

1. 네이버 시리즈
http://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8174581

*네이버 시리즈 웹툰 주소
http://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10044728


-소개글 :

“그날, 천하제일인의 혼령을 만났다.”

백씨세가의 시한부 공자로 환생한 백이강.
그의 눈앞에 역대 천하제일인들의 혼령이 차례차례 나타난다.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웹소설 표지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 웹툰 표지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줄거리 :


현대 한국인이던 주인공은 어느 날 무협 세계관 속 백씨세가의 자손인 백이강으로 환생하게 된다.

태음절맥을 타고나는 바람에 찬밥 신세인 그는 세가에서 떨어진 장원에서 지내던 중, 암살자들을 만나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죽기 직전의 순간 백이강은 백씨세가의 선조의 혼령을 볼 수 있게 되고, 위기를 넘기며 선조의 혼령에게서 무공을 배우며 강해지기 시작한다.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장점 : 


-혼령, 요괴, 술법 등의 요소가 나오는 기환무협

전반적으로 저는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를 그냥 무난한 무협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백이강의 선조인 불사신검의 혼령이 등장하고 요괴나 술법이 언급되는 만큼 기환무협의 특징도 있기는 해서 이런 요소가 나오는 무협을 좋아한다면 나름대로 재밌게 볼 수 있겠죠.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단점 :


1. 별 특징 없는 평범한 전개와 설정

개인적으로는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의 초반부 전개를 보면서 독자를 확 끌어당길만한 요소나 몰입감이 딱히 느껴지지 않았고, 주인공이 조상의 유령에게 무공을 배우는 전개도 솔직히 그냥 스토리와 더불어 별 특징 없이 평범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왜냐하면 스승이 유령이냐 사람이냐의 차이일 뿐 다른 무협처럼 주인공이 운 좋게 은거기인 만나서 무공 배우게 된 거랑 큰 차이를 못 느꼈기 때문이죠.

이후 내용도 무공을 익힌 주인공이 적당히 가족과 화해하고, 무림을 돌아다니며 협행도 하고 뭐 그런 식이라 그냥 무난한 무협 A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왜 있는지 모를 환생자 주인공 설정

이 주인공이 환생자라는 설정이 제가 본 내용까지는 굳이 왜 넣었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별 특징이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아무 의미가 없게 느껴졌습니다.

소설 시작하자마자 주인공이 한국에서 어린 시절 이야기를 좀 하긴 하지만, 그건 그냥 주인공의 배경을 적당히 묘사해주는 정도일 뿐 소설의 내용 진행에 영향을 주는건 아무것도 없더군요.

제가 본 내용 이후로 환생자 설정을 이용해 뭔가 특이한 내용이나 설정을 보여준다면 혹시 모르겠지만 안타깝게도 초반부에서부터 워낙 재미를 느끼지 못한 관계로 더이상 볼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총평 :


주인공이 환생자긴 하지만 아무 의미는 없어서 사실상 평범한 기환무협 A라고 할 수 있는 소설 '백씨세가 시한부 공자'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초반부 전개가 워낙 무난하고 특징이 없는데 몰입감도 딱히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초반부를 넘기지 못하고 하차하게 되었네요.

뭐 소설 자체에 큰 하자가 있는건 아니어 보이니 기환무협 좋아한다면 한번쯤 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네이버 시리즈에서 웹툰화되어 연재중이라 이쪽에도 관심이 간다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