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꿀팁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무료로 더 보는 법

by 얼음렌즈 2019. 8. 16.
반응형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로 무료 이용권 최대한 챙기는 '극한의 이득' 보기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요새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 등지에서 연재되는 웹 소설을 감상하실 겁니다. 저 또한 소설을 아주 좋아하기에 두 플랫폼을 자주 이용합니다.

 

이용권 1개에 100원

 

남은 무료 이용권


일반적인 경우 소설은 편당 100원 꼴로 결제해서 보는 식이고, 플랫폼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이용권으로 대략 20~25편 정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소설을 볼 때는 무료 이용권으로 보고 나서 추가적으로 소장권을 구매할지 말지를 정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가격도 편당 100원이면 비교적 부담없이 결제가 가능하겠죠.

 

다만 무료 이용권을 전부 썼는데 뭔가 좀 애매해서 결제할지 말지 조금만 더 간을 보고 결정하고 싶은 그런 경우가 다들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제부터 여기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독점연재'가 아닌 '다중연재' 소설의 경우에 한해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인 작품

 

네이버 시리즈에서도 연재중인 같은 작품

 

먼저 카카오페이지에서 어떤 소설을 찾았을때 이 소설을 다른 플랫폼에서도 검색을 해봅니다.

 

독점연재가 아니라면 어딘가에는 같이 연재되는 플랫폼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네이버 시리즈(네이버 북스)에서 동시연재되는 경우가 많고, 다른 소설 연재 사이트를 통해 데뷔해서 정식 연재를 하게 된 경우 대부분 조아라 혹은 문피아에서 같이 연재가 되고 있을 겁니다.

 

소설 연재 사이트 조아라

 

 

소설 연재 사이트 문피아

 

 

그래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카카오페이지에서 본 작품을 다른 플랫폼에서 찾고 그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용권으로 먼저 감상을 한 후에 카카오페이지의 무료이용권으로 다음 화부터 추가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32화부터 무료 이용권 사용

 

 

왜 이런식으로 카카오페이지를 이후에 사용하냐면, 카카오페이지의 무료 이용권은 첫 화부터 몇 화까지 제공되는 방식이 아니라서 자신이 원하는 아무 편이나 골라서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시리즈는 첫편부터 20화 무료, 첫편부터 25화 무료 이런 방식이라 카카오페이지보다 상대적으로 무료 이용권의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어떤 소설을 먼저 네이버 시리즈로 25화를 무료로 보고, 이후 카카오페이지에서 무료 이용권 20개를 사용해서 총 45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만약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를 하는 작품일 경우 즉시 1편을 더 볼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는 46화를 무료로 보게 되는 셈입니다.

 

 

너에게만 무료를 제공하는 작품

 

추가적으로, 네이버 시리즈의 경우 '너에게만 무료' 시스템이 있는데 이것은 정해진 기간 동안 하루에 대여권 하나를 지급해줍니다.

 

그 대여권은 최신 10화엔 사용할 수 없지만 그 전까지 무료로 꼬박꼬박 챙겨볼 수 있으니 네이버 시리즈로 무료 이용권을 다 쓰고 나서 카카오페이지로 보는 중간에 하루에 1편씩 네이버 시리즈로 보면 그만큼 카카오페이지에서 결제한 이용권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이용권으로 '극한의 이득'을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이용권 구매에 적극적이신 분들이라면 굳이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겠지만 보다 확실하게 이 소설이 재밌다는걸 느끼면 그때 이용권을 구매하겠다 하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마음의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