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리뷰

삼성전자 갤럭시 A53 리뷰 (스펙, 가격, 출시일)

by 얼음렌즈 2022. 3. 24.
반응형

갤럭시 A53 리뷰

 

 

 

 

 

 

안녕하세요! 극한의 리뷰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2022년 3월에 공개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보급형 라인업인 A시리즈인 '갤럭시 A53'이에요.

제가 전에 리뷰했던 '갤럭시 A52s'가 상당히 좋은 가성비로 유명했기 때문에 과연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인 갤럭시 A53은 어떨까 궁금합니다.

하지만 삼성은 불과 얼마전까지 갤럭시 S22 시리즈를 출시하자마자 GOS 때문에 큰 이슈를 일으킨 전적이 있기 때문에 플래그십도 아닌 보급기를 출시하는게 과연 순탄할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뭐 그래도 삼성전자의 플래그십인 갤럭시 S 시리즈와 Z시리즈를 제외한 중저가 라인업들의 칩셋 성능이 많이 부족한건 다들 아는 사실인 만큼 역설적으로 GOS 논란과는 거리가 먼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평가는 좋았던 갤럭시 A52s에 이어 이번 제품도 과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이제 알아볼까요?

 

 

 


 


●삼성전자 갤럭시 A52s 리뷰 보러가기

2022.01.02 - [리뷰/IT 리뷰] - 삼성전자 갤럭시 A52s 리뷰

 

삼성전자 갤럭시 A52s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요새 들어서 굉장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A52s' 기종에 대한 리뷰에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은 플래그십

icelaser.tistory.com

 

 

 

 

 


 



삼성전자 갤럭시 A53 리뷰 (스펙, 가격, 출시일)

 

 

 

 



1. 스펙

 




 

A53의 스펙

 

 



갤럭시 A53의 스펙은 위와 같아요.

갤럭시 A52s는 퀄컴 스냅드래곤을 프로세서로 사용했지만 A53은 삼성 엑시노스를 채용했다는 변화가 생겼네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벤치마크 점수만 놓고 보자면 A53의 프로세서가 A52s의 프로세서에 비해 약간 뒤처진다는 소식도 있더군요.

물론 보급기에서 이 정도 성능차이는 큰 의미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엄연히 후세대 제품인데 오히려 성능이 뒤처지니 좀 찝찝하게 느껴지네요.

전반적인 디자인이 갤럭시 A52s와 같은 만큼 디스플레이 크기와 해상도도 같고, 전면 카메라의 위치도 같죠.

배터리 용량은 5000 mAh로 갤럭시 A52s에 비해 약 500 mAh 정도 늘어났어요.

규격은 무게는 A52s와 동일하지만 가로세로 길이 및 두께가 아주 약간씩 작아진 정도라 큰 차이는 없고요.

작년에 출시했던 갤럭시 A52s가 상당히 인기있었다보니 아무래도 비교를 계속 하게되는데, 그래서 아래에 A52s와 A53의 스펙을 바로 붙여서 보여드릴게요.

 

 

 

 

A52s와 A53의 스펙 비교

 

 


참고로 제가 스펙 시트에는 표기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A53은 3.5mm 이어폰 단자가 제거되었어요.

출고가가 같은 A52s에는 단자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냥 원가절감이라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네요.

 

 

 

 

 

2. 가격

 



갤럭시 A53의 출고가는 작년에 출시했던 A52s와 똑같은 599,500원이에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모델은 6GB 메모리에 128GB 내장용량을 가진 모델 한 종류뿐이죠.

 

 



★갤럭시 A53 사전예약 하러가기
https://link.coupang.com/a/lhj3K

 

삼성전자 갤럭시 A53 자급제 SM-A536N

COUPANG

www.coupang.com

 

 

 

 

 





3. 출시일

 



현재 갤럭시 A53은 사전예약을 진행중이고, 사전예약은 3월 24일 목요일까지 가능해요.

만약 사전예약 기간 내로 구매를 했다면 쿠팡 기준으로 로켓 배송지에 한해 3월 30일 수요일까지 도착이 보장된다고 하네요.

 



 

 



작년 출시했던 갤럭시 A52s가 상당히 평가가 좋았다보니 이번에 출시되는 A시리즈의 후속작도 어느 정도 기대치가 꽤 높았지만 막상 A53의 공개된 스펙을 보니 오히려 전작에 비해 다운그레이드된 부분도 없잖아 있어서 참 애매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프로세서 성능이야 둘다 보급기 수준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어지고 거기에 기본 제공하는 번들 충전기도 없어지는 등 눈에 확 띄는 부분이 원가절감을 당해서 체감상 더 다운그레이드됐다는 기분이 듭니다.

그나마 혹시나 싶은 것은 A52가 그랬던 것처럼 A53도 A53s라는 이름으로 가성비 훌륭한 신제품을 출시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건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A53으로 받았던 저평가를 만회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갤럭시 A53 사전예약 하러가기
https://link.coupang.com/a/lhj3K

 

삼성전자 갤럭시 A53 자급제 SM-A536N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